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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생각함 소식지 「국민생각함 이야기」 제8호(2020년 8월) 알림 new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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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국민권익위원회는 누구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등록하고 함께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
  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 '국민생각함'(www.epeople.go.kr/idea)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 
2. 국민생각함에 등록된 주요 안건과 주요 활용 사례 등을 수록한 「국민생각함 이야기」 제8호(2020년 8월)를 
   다음과 같이 안내합니다.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「이달의 국민생각함 이야기」 제8호 주요내용 >
 
○ '20년 7월 우수 안건
    - (국민생각) 병원 예약진료비 환불, 세금 관련 용어 순화, 재활용 마크 개선, 온누리상품권에 점자표기
    - (정부생각) 병역이행자 우대서비스 플랫폼 구현(병무청), 식·의약품 범죄근절방안(식약처), 세금포인트 혜택 확대(국세청)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19 긴급신고에 관한 법률제정(소방청)
 
○ '20년 7월 활용 현황
    - 안건수 1,896건(전월대비 70.5% 증가), 참여수 31,360회(전월 대비 6.6% 감소)
    - (다수 참여 안건) 부동산 대책 설문조사(국민권익위원회), 경남형 학교공간혁신모델 네이밍 선호도 조사(경남교육청)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식의약 공공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우수사례 선정(식품의약품안전처), 
○ 기타 소식
    - 국민생각함을 활용한 주요 정책개선 사례(경찰청, 서울특별시시 동대문구)
    - 국민생각함에서 진행중인 주요 공모전(문화재청, 기획재정부 등) 소개
 
붙임  국민생각함 이야기(제8호) 1부.  끝.


작성자
용산구청
등록일
2020.08.08
조회
131
이메일
cap0120@yongsan.go.kr
전화번호
 02-2199-6443
첨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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